제이제이엔에스(JJNS)가 KSPO의 '2024 스포츠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'을 통해 혁신적인 차음 시제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. 이번 시제품은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고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, 스포츠 시설 및 관련 인프라에서의 소음 저감을 목표로 한다.
벌집 구조의 육각형 형상으로 심플 하면서도 입체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방음 패널로, 이 구조는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조립하여 구성할 수 있어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. 단순 실내소음을 제거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형으로 공간에 대한 편안함과 입체적인 제작으로 인하여 소음과 감성,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고급형 방음소재 제품 이다.
이를 통해 제이제이엔에스는 스포츠 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소음 및 이웃 간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다. 더 나아가 공공아파트의 층간소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, 입주민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도모할 예정이다.
제이제이엔에스 박종진 대표는 "이번 방음 시제품 개발을 통해 실내스포츠 환경소음 뿐만 아니라 공공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게 되었다"며 "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 나은 소음 저감 솔루션을 제공하겠다"고 전했다.